G05-7182802122

광양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6-03 17:28 KRX7
#광양시 #환경의날

Our Land, Our Future!, 시민과 함께 미래로 녹색도시 광양!

NSP통신-정인화 광양시장 인사말 (사진 = 광양시청)
정인화 광양시장 인사말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제29회 환경의 날(6월 5일) 맞아 지난 1일 마동근린체육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 미래로, 녹색도시 광양’을 주제로 광양사랑․환경사랑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제정됐으며, 한국은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하고 매년 기념식을 열고 있다.

NSP통신-유공자 시상 (사진 = 광양시청)
유공자 시상 (사진 = 광양시청)

행사는 포에버윈드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과 환경개선 활동에 기여한 시민 3명에게 전라남도지사 표창, 광양시장 표창 등 유공자 시상을 시작으로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재활용 나눔장터 ‘광양보물섬’ ▲재활용품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 운영 ▲환경관련 글짓기 및 사생대회 ▲환경사진 및 그림 전시 ▲환경퀴즈 등 다양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G03-9894841702

행사를 주관한 광양민간환경단체협의회 박병관 대표는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Our land, Our future’에 걸맞게 광양시 바람숲 길 조성, 푸른 광양 만들기, 환경교육센터 설립 등 시민들과 함께 이산화탄소 제로 운동을 추진해 미래세대의 환경복원에 이바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광양사랑․환경사랑 한마당 행사 (사진 = 광양시청)
광양사랑․환경사랑 한마당 행사 (사진 = 광양시청)

정인화 광양시장은 “세계 곳곳에서 최근 이상기후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가 당면한 문제임을 직시하고 광양시는 산업구조를 재편하면서 기후변화 적응형 구조로 도시구조 인프라를 바꾸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에너지절약 등 생활 속 실천이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