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광양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5-30 16:46 KRX7
#광양시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장애가구 #주거환경개선

광양읍 주거 취약 가구 집수리 봉사로 온기나눔에 앞장

NSP통신-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수건과 생필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수건과 생필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읍은 지난 26일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회원 10여 명이 광양읍 주거취약 장애가구를 방문해 200만 원 상당의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수혜가구는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상담으로 발굴·연계된 내부 결로로 인한 벽체 오염과 한쪽 벽면이 무너질 위기에 있는 오래된 주택에서 생활하던 모자 장애가구이다.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은 균열 간 벽을 보수하고 집 내부 단열벽지 부착 및 외부 도장, 청소 및 정리 등을 진행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으로 온기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G03-9894841702

주거환경 개선 재능기부 봉사활동 외에도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수건과 생필품(1000만 원 상당)을 기부하는 기탁식도 함께 가졌다.

NSP통신-청소 및 정리 (사진 = 광양시청)
청소 및 정리 (사진 = 광양시청)

박재홍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곧 다가올 장마철과 우기에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 모두 힘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와 기탁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온기나눔에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광양읍생활안전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연계를 통해 함께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