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지역자활센터, 삼례읍에 ‘참새방앗간’ 개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5-27 16:50 KRX7
#완주군 #참새방앗간 #완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자활근로

김밥․떡볶이․튀김 등 분식․커피 판매 “자활 지원”

NSP통신-완주군 지역자활센터가 27일 삼례읍에 김밥, 떡볶이, 튀김 등 분식과 및 커피 등을 판매하는 참새방앗간 문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이경애 군의회 부의장, 군의원 및 자활센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사진 = 완주군)
완주군 지역자활센터가 27일 삼례읍에 김밥, 떡볶이, 튀김 등 분식과 및 커피 등을 판매하는 ‘참새방앗간’ 문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이경애 군의회 부의장, 군의원 및 자활센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사진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 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진왕)가 27일 삼례읍에 김밥, 떡볶이, 튀김 등 분식과 및 커피 등을 판매하는 ‘참새방앗간’ 문을 열었다.

참새방앗간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기술과 경험을 취득해 자활기업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소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이경애 군의회 부의장, 군의원 및 자활센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G03-9894841702

유희태 완주군수는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여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활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활의욕 고취 및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자활근로를 제공해 빈곤해소 및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완주지역자활센터는 ‘참새방앗간’ 사업단을 포함한 10개 자활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단을 통해 취업상담, 창업지원, 자산형성 지원 등 저소득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