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마음 비움과 채움’ 힐링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5-27 14:36 KRX7
#장흥군
NSP통신- (사진 = 장흥군)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최근 지역민의 마음건강 회복지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마음 비움과 채움’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심리·정서적 불안을 느끼는 군민들을 위해 마련한 마음치유 힐링 프로그램이다.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임산부 및 양육가정, 민원응대 공무원, 지역민 48명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프로그램은 산림치유사와 함께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 톱밥길 맨발걷기, 해먹 쉼, 마음사랑 도장 만들기 등 체험활동과 마음건강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일상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비워내고 자가돌봄의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은 지난 2021년부터 군민 마음건강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해 지역자원인 마음건강치유센터와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보건복지부 공모 ‘지역사회 정신건강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체험활동으로 내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군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스트레스, 불안을 비워내고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것이 프로그램의 운영 목적”이라며 “지역사회 여러 자원과 협력해 군민의 마음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