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장애인콜택시 AI상담원, 전국 지자체 최초 운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21 18:26 KRX7
#경기도 #장애인콜택시 #ai상담원 #특별교통수단
NSP통신-21일 경기도, 경기교통공사, KT가 장애인콜택시 AI상담원을 도입해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경기도)
21일 경기도, 경기교통공사, KT가 장애인콜택시 AI상담원을 도입해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 KT는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콜택시(특별교통수단) AI상담원을 오는 7월 도입·운영하기로 했다.

경기교통공사 광역이동지원센터는 장애인콜택시의 시도 및 시군 간 이동에 대한 이용 접수 및 배차 업무를 수행 중이나 출퇴근 등 이용 수요가 많은 시간대에 콜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시군 내 이동에 대한 이용접수 및 배차에 대한 업무가 올 7월부터 순차적으로 시군 이동지원센터에서 광역이동지원센터로 이관될 시 콜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G03-9894841702

경기도는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원 증원과 더불어 이번 협약을 통해 AI상담원을 운영한다.

AI상담원은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의 최근 이동지역을 분석해 빠르게 차량접수가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일반 상담원와 AI상담원 연결 창구를 분리해 기존 이용자들의 혼선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장애인콜택시 운영 효율화에 대한 노력과 함께 AI상담원 운영을 통해 콜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해 교통약자분들의 이동 편의 증진과 이동권 보장을 위한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가 AI를 행정업무에 접목해 도민에게 향상된 도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