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서 어린이날 축제 ‘행복놀이터’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05 17:50 KRX7
#시흥시 #행복놀이터 #시흥시어린이날축제 #갯골생태공원 #다이아댄스크루

임병택 시장 “행사 ‘행복 놀이터’ 주제처럼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NSP통신-임병택 시흥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4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2024년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에서 참여 아동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4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2024년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에서 참여 아동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4일 갯골생태공원에서 ‘2024년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행복놀이터)’를 개최했다.

5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이번 어린이날 축제는 2019년 이후 5년 만에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돼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청소년댄스팀 다이아댄스크루와 댐(DAMN) 크루의 개막식 공연으로 포문을 연 행사는 유튜브 45만 구독자를 보유한 마술사 추승호의 마술공연, 시흥시장현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어린이 헌장 낭독 순으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이어서 시흥시의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기념하는 폭죽 퍼포먼스가 펼쳐져 현장에 있는 많은 시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한 가족 스포츠 프로그램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한 ▲명랑 운동회(가족운동회) ▲오리엔티어링(갯골 런닝맨 프로그램)은 이날 3회에 걸쳐 진행됐는데 매 회마다 참여 시민들로 북적였다.

NSP통신-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2024년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행복놀이터) 모습. (사진 =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2024년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행복놀이터)’ 모습. (사진 = 시흥시)

명랑운동회에 참여한 한 시민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돼서 온가족이 재미있게 즐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환상적인 공연도 펼쳐졌다. 1부 공연 행사로는 시립전통예술단의 사물놀이 공연과 어린이치어리딩 공연, 2부 공연에서는 시흥시 문화홍보대사(취향상점)의 밴드공연과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꾸러기(어린이) 노래·댄스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밖에 ▲이벤트 체험 부스 ▲아동친화 대형 포토존 ▲골목골목 팝업놀이터(전통놀이) ▲미술 놀이터(아트캔버스) ▲ 종 체험·홍보부스 운영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푸르른 5월의 ‘갯골생태공원’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라며 “행복 놀이터라는 오늘 행사의 주제처럼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