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경찰청·경기도, 학교내 불법촬영 근절 합동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5-03 19:01 KRX7
#경기도불법촬영 #몰카촬영금지 #학교몰카방지
NSP통신-3일 관계자들이 학교내 불법촬영 합동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3일 관계자들이 학교내 불법촬영 합동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3일 학교 내 불법촬영 근절을 위해 경기도청, 경찰청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도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된 합동점검은 경기도청, 경기북부경찰청 담당자들이 의정부여자중학교를 방문해 화장실, 샤워실, 탈의실, 휴게실 등을 점검했다.

불법촬영 설치 위험이 있는 곳을 찾고 이에 대한 컨설팅과 시설 보수를 요청과 안내문, 안내표지판을 배부하며 예방 활동을 펼쳤다.

G03-9894841702

이후 간담회에서는 ▲불법촬영 기기의 고도화 및 범죄의 심각성 ▲학교 내 불법촬영 범죄의 저연령화 및 양상 ▲기관별 점검 현황 공유 ▲피해자 지원 방안 ▲예방 교육 ▲유관기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도청, 경찰청과 상시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불법촬영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합동점검을 정례화해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간담회에서 이동길 경기북부경찰청 여성청소년과 여성보호계장은 “불법촬영 기기가 고도화됨에 따라 유관기관 간 정보공유와 선제적대응이 중요하다”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시설개선 권고 합동점검, 청소년 대상 교육과 홍보, 선도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숙 경기도청 여성비전센터소장은 “불법촬영 탐지 장비를 학교에 무료로 대여해 불법촬영 근절에 협력하겠다”며 “도민들이 불법촬영에서 더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명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 내 불법촬영은 사회 전체의 문제인 만큼 사전 예방을 위해 도청, 경찰청과 유기적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연 2회 외부위탁 불시점검 ▲교육공동체 주관 자체점검 ▲캠페인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해 불법촬영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