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청소년 마약 예방 ‘온라인 방탈출’ 인기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5-03 16:21 KRX7
#화성시마약예방 #청소년마약중독 #청소년보호정책 #온라인방탈출
NSP통신-마약폐해예방 온라인 방탈출 시작 화면. (이미지 = 화성시)
마약폐해예방 온라인 방탈출 시작 화면. (이미지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청소년 마약폐해예방사업 ‘마지NO선(마약 지금부터 NO라고 선언해요)’의 일환으로 온라인 방탈출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3일 시에 따르면 방탈출 캠페인은 독서실에서 잠든 상황을 가정해 문이 잠긴 건물 안에서 밖으로 탈출하는 것이 목표며 이를 위해 다섯 가지의 마약 관련 퀴즈를 통과 해야 하는 것으로 구현했다.

이 과정에서 마약(약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위험성들을 시각화해 생동감 있고 몰입감 있게 캠페인을 진행했고 2주 동안 4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온라인 캠페인 중 최단 기간 내 응모가 마감되는 성과를 얻었다.

G03-9894841702

응모 종료 이후에도 방탈출 이용을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상시로 체험이 가능하도록 열어뒀으며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청소년 마약폐해예방 캠페인에 대해 단순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을 활용해 진행된 만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마약류 사용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