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경기대, 탄소 중립 지구로운 캠퍼스 만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5-03 15:36 KRX7
#수원시캠퍼스 #수원시탄소절감 #수원시탄소중립
NSP통신-2일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2일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일 경기대학교와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나선다.

두 기관은 ▲경기대에서 친환경·탄소중립 주제로 아이디어 경진대회 추진 ▲학생 대상 환경교육 ▲대학 내 환경존 부스 설치·운영 ▲탄소중립 캠페인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황인국 제2부시장,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 최병정 교학부총장, ‘지구로운 캠퍼스 조성 추진단’으로 활동하는 경기대학교 학생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와 경기대는 일찍부터 탄소중립을 앞장서 실천해 왔다”며 “경기대와 함께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것을 공유하며 함께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은 “경기대는 ‘탄소중립 명품대학’을 주창하며 탄소중립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탄소중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0일 열린 ‘제54회 지구의 날 행사’에서 경기대학교 학생 17명을 지구로운 캠퍼스조성 추진단으로 위촉했다. 지구로운 캠퍼스조성 추진단은 탄소중립 캠페인 활동, 대학 내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환경교육 등에 참여해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