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도로명판 태양광 LED '야간조명장치' 설치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5-03 16:16 KRX7
#안동시 #도로명판 #야간조명장치 #편리한 길찾기 #안전운행

원당안길, 사래실길 등 관내 33개소에 설치, 별도의 전력이 필요 없는 친환경 시설

NSP통신-안동시는 어두운 밤길을 밝혀 안전하고 편리한 길찾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읍·면의 외곽지역을 중심으로 도로명판에 태양광 LED 야간조명장치를 설치했다. (사진 = 안동시)
안동시는 어두운 밤길을 밝혀 안전하고 편리한 길찾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읍·면의 외곽지역을 중심으로 도로명판에 태양광 LED 야간조명장치를 설치했다.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는 어두운 밤길을 밝혀 안전하고 편리한 길찾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읍·면의 외곽지역을 중심으로 도로명판에 태양광 LED 야간조명장치를 설치했다.

원당안길, 사래실길 등 관내 33개소에 설치된 도로명판 야간조명장치는 기존 도로명판에 태양광 패널과 LED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설치가 간편하며, 낮 시간대에 태양빛을 충전해 밤에 조명을 밝히는 방식으로 별도의 전력이 필요 없는 친환경 시설이다.

도로명판의 야간 시인성을 높여 위치를 쉽게 식별할 수 있고, 가로등과 같이 주변을 밝혀 차량운전자의 안전운행 및 주민 보행안전을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

G03-9894841702

유창원 토지정보과장은 “도로명판 야간조명장치 설치로 주민과 운전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활편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