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관광거점도시 안동 브랜드 육성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열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5-03 16:17 KRX7
#안동시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관광거점도시 #사계절 축제 굿즈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유행 트렌드와 안동 이미지 결합 상품, 사계절 축제 굿즈를 중심으로 공모

NSP통신-관광거점도시 안동 브랜드 육성을 위한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개최
‘관광거점도시 안동’ 브랜드 육성을 위한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 개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관광 브랜드를 높이고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을 위해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되는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은 구매력 및 상품성이 있는 소품 위주의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유행 트렌드와 안동의 이미지를 결합해 만든 상품, 사계절 축제 굿즈를 중심으로 공모하게 된다.

공고기간은 오는 6월 21일 까지며, 접수는 6월 17일 부터 6월 21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

G03-9894841702

공모전 이후 판로개척 및 상품화를 위한 컨설팅과 유통교류회 지원 등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관광기념품의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과 판로개척으로 안동의 ‘살거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금상, 은상 등 20개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 및 소비자 호응도 파악을 위해 1차 일반인 온라인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로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선정된 상품은 디자인 특허가 등록된 ‘안동 관광브랜드’ 사용과 함께 안동시 관광기념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유통 및 홍보마케팅 컨설팅을 통한 입점 지원으로 실질적인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안동의 관광자원과 문화를 알리고 4계절 축제를 홍보함과 동시에, 안동을 기억하고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이 발굴돼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