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구봉산 명소화 사업(체험형 조형물 설치) 시민설명회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5-03 12:03 KRX7
#광양시 #구봉산명소화사업 #체험형조형물 #시민설명회

체험형 조형물 설치를 위한 디자인 선호도 조사 참여

NSP통신-임채기 관광문화환경국장 인사말 (사진 = 광양시청)
임채기 관광문화환경국장 인사말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일 골약동사무소에서 구봉산 명소화 사업 ‘체험형 조형물’ 디자인 선정을 위해 ‘구봉산 명소화 사업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설명회는 시민들과 여러 의견을 충분히 나누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자 도시브랜딩 전략, 사업추진 경과 및 디자인 선정계획, 조형물 디자인(안) 설명 및 선호도 조사 순으로 약 100명의 시민과 함께 진행됐다.

NSP통신-이승환 피이그 대표 설명 (사진 = 광양시청)
이승환 피이그 대표 설명 (사진 = 광양시청)

스페인 출신 세계 최고의 작가 ‘마누엘 몬테세린’이 제시한 체험형 조형물 디자인(안)은 ‘철·선·면’, ‘소용돌이’, ‘영원의 봉수대’, ‘빛의 기원’, ‘계속되는 대화’ 등 5개 콘셉트로 높이 17m~26m의 웅장하고 역동적이며 아름다운 작품들이 소개됐다.

최종 작품 선정은 5개 작품에 대해 전문가 의견, 시민위원회 의견, 시민설명회 및 온라인 선호도 조사 과정을 거쳐 오는 6월까지 결정하게 된다.

G03-9894841702

시민설명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구봉산 정상에 세계적인 작가가 디자인한 체험형 조형물이 설치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봉산 정상 일원에 체험형 조형물과 어린이 테마파크, LF 관광단지 등 인프라 시설과 어우러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조형물 디자인(안) (사진 = 광양시청)
조형물 디자인(안) (사진 = 광양시청)

임채기 관광문화환경국장은 “본 사업이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모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가 돼야 한다”며 “이번 시민설명회 공론화 과정을 통해 시민들의 정서와 의견을 반영한 최상의 작품이 만들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는 5월 3일~12일까지 10일 간 광양시청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