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의회, 제303회 임시회 구정 질의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4-30 11:03 KRX7
#강서구의회 #제303회 #임시회 #구정질의 #최동철
NSP통신-(사진 왼쪽 위부터) 고찬양, 김현진, 홍재희, 김지수 의원. (왼쪽 아래부터) 박성호, 김성한, 이종숙, 이충현 의원. (사진 = 강서구의회)
(사진 왼쪽 위부터) 고찬양, 김현진, 홍재희, 김지수 의원. (왼쪽 아래부터) 박성호, 김성한, 이종숙, 이충현 의원. (사진 = 강서구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가 지난 26일과 29일 제303회 임시회 제2·3차 본회의를 개최해 구정질의를 실시하고 집행부로부터 답변을 청취했다.

지난 26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고찬양, 김현진, 홍재희, 김지수, 박성호, 김성한, 이종숙, 이충현 의원 등 총 8명의 의원이 16건의 구정 질문을 진행했다.

우선 고 의원은 ▲전국 최초 전세 사기 피해 지원 조례 제정 후 1년, 현재 구의 모습 ▲구민의 재산권 회복 및 지역발전을 위한 고도 제한 완화 적극 추진 촉구 ▲빌라 층간소음 실태에 관한 질문 및 ‘강서형 빌라 관리사무소’ 제도 도입 촉구에 대해 질의했다.

G03-9894841702

이어서 김현진 의원은 ▲강서구 행정조직 개편 과정, 집행부와 의회의 의사결정 및 보고 체계 확립 촉구 및 상호 존중을 통한 상생의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해 질의했고 홍 의원은 ▲강서구 전 부서에 대한 계약 업체 전수 조사 및 장기계약 관행 점검을 촉구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공정성 제고 방안에 대해 질의했다.

김지수 의원은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 의무 및 공직 질서 확립 촉구에 대해 질의했고 박 의원은 ▲ 매연에 노출된 환경미화원의 작업환경 개선과 관련해 강서구 청소 차량 수직 배기관 설치 촉구에 대해 질의했다.

김성한 의원은 ▲강서구 저출산 대책 마련 및 컨트롤 타워 설치에 대해 질의했고 이종숙 의원은 ▲개인형 이동장치 불법주정차 대응 방안 및 안전대책 강구에 대해 질의했다.

마지막으로 이충현 의원은 ▲행정기구 개편 ▲승진 인사 ▲내부 결재 제도 운영 ▲감사담당관 운영 ▲인서울27 골프장 폐기물 미처리 건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 신청 및 입찰 시 신청인의 자격조건 ▲스마트경로당 설치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16건의 구두 질문에 대해 각 소관부서에서 충분히 검토하고 대책을 수립해 29일 제3차 본회의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소관부서 국장이 답변을 진행했다.

한편 이 밖에도 한상욱, 정장훈, 정재봉, 박학용, 조기만, 강선영 의원 등 11명의 의원이 총 45건의 서면 질문을 진행했으며 집행부는 강서구의회 회의 규칙 제79조에 따라 10일 이내 서면으로 답변을 제출해야 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