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금호동,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 실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4-30 09:26 KRX7
#광양시 #금호동 #상습침수구역 #배수로 #환경정비

사회단체와 합동으로 깨끗한 도로변 만들기 실천

NSP통신-상습 침수구역 배수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사진 = 광양시청)
상습 침수구역 배수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금호동은 지난 26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사회단체와 함께 상습 침수구역 배수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환경정화 활동에는 금호동자율방범대, 금호동새마을부녀회, 금호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포스코 광양제철소 제선설비부 고로정비섹션, 금호동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양제철유치원을 시작으로 사랑아파트 도로변 배수로에 쌓인 낙엽과 퇴적물을 제거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깨끗한 거리 조성과 함께 여름철 폭우 시 발생할 수 있는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박정미 새마을부녀회장은 “깨끗한 금호동 거리 조성에 힘을 보탤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동규 자율방범대장은 “바쁘신 중에도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재해 위험이 커지고 있는 만큼 금호동의 안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상습 침수구역 배수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사진 = 광양시청)
상습 침수구역 배수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사진 = 광양시청)

이혜숙 금호동장은 “사회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 속 쾌적한 금호동이 될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