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강연과 토론이 있는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4-25 18:14 KRX7
#경기도브라운백 #경기도인공지능 #인공지능학습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경기미래교육의 지평을 열다’ 주제 강의 진행

NSP통신-25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25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점심시간에 강연과 토론이 있는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를 25일 남부청사에서 개최했다.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는 학습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자리로 경기도교육연구원과 공동 주최했으며 교육청, 경기도교육연구원 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다양한 주제가 있는 브라운백 학습 세미나를 격월로 운영하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교육의 역할에 대한 본질적 물음과 해답을 찾는다.

G03-9894841702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필수 AI Tech 사업제휴 이사의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경기미래교육의 지평을 열다’ 주제 강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생성형 AI 활용 분야 ▲분야별 전문적 활용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한 업무 환경의 변화 ▲국가 차원의 AI 일상화를 안내하고 생성형 AI 시대에 교육의 변화를 함께 고민하고 경기교육의 방향과 역할에 대해 함께 소통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교육 많은 자료의 빅데이터화로 AI를 학습시키면 교육행정의 어려움을 빨리 해결할 수 있다”며 “AI 시대는 공유와 개방이며 AI를 활용해 일을 줄이면 교직원들이 교육 본질에 더 집중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AI와 우리 교육가족이 협업해서 경기교육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면 대한민국의 표준, 세계적 표준이 될 수 있다”며 “경기교육이 2.0에 머물러 있는데 우리는 4.0으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