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캐딜락, 최초 순수 전기차 ‘리릭’ 국내 출시 ‘초읽기 돌입’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4-25 14:37 KRX7
#캐딜락 #전기차 #리릭 #출시 #초읽기

구독자 대상 25일 ‘리릭 뉴스레터’ 첫 발송 시작

NSP통신-리릭 뉴스레터이미지 후면부 (사진 = 캐딜락 코리아)
리릭 뉴스레터이미지 후면부 (사진 = 캐딜락 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캐딜락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리릭(LYRIQ)의 상반기 국내 출시 일정을 앞두고, ‘리릭 뉴스 레터’를 발송하며 국내 출시 초읽기에 돌입했다.

캐딜락 리릭은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GM)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기반으로 탄생한 첫 모델로 전기차 특유의 비율과 캐딜락만의 세련된 캐릭터라인, 신개념 익스테리어 라이팅 시그니쳐를 조화롭게 구성해 럭셔리 EV로서 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 리릭은 12개의 모듈로 구성된 102kW/h급 대용량 배터리와 최고 출력 500마력, 최대 토크 62.2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차량의 전·후방에 탑재하는 등 상당한 수준의 EV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글로벌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이다.

G03-9894841702

캐딜락은 지난해 ‘리릭 뉴스레터’ 서비스를 런칭 하고 구독자를 모집해왔으며 25일 첫 뉴스 레터를 통해 리릭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NSP통신-리릭 뉴스레터이미지 전면부 (사진 = 캐딜락 코리아)
리릭 뉴스레터이미지 전면부 (사진 = 캐딜락 코리아)

한편 캐딜락은 뉴스레터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차량 공개 이벤트 기획 중이며 향후 발송될 뉴스레터를 통해 관련 소식 및 참석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