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령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 회의 실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4-23 15:54 KRX7
#고령군 #이남철군수 #생명존중위원회

지역사회 생명존중 문화조성

NSP통신-고령군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을 예방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난 22일 보건소 3층 중회의실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 회의를 실시했다. (사진 = 고령군)
고령군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을 예방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난 22일 보건소 3층 중회의실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 회의를 실시했다. (사진 = 고령군)

(경북=) 김대원 기자 =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을 예방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난 22일 보건소 3층 중회의실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 회의를 실시했다.

이 위원회는 고령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조례에 따라 보건소장을 위원장으로 두고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희망복지팀, 경찰서, 소방서, 영생병원으로 총 12명 구성되어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자살예방사업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자살 예방을 위한 각 기관들의 역할 및 협력체계 점검과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관리사업, 생명존중안심마을 및 자살유족 자조모임 운영 안내, 지역 내 자살시도자 등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방안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김곤수 보건소장은 “자살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며 예방을 위해서는 서로를 돌보는 ‘작은 관심’ 이 필요하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적극적인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살예방사업을 열심히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