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 모현도서관, 왕산초 84명 초청 버블공연 선보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17 19:07 KRX7
#용인특례시 #모현도서관 #왕산초등학교 #버블공연 #아임버스커

용인문화재단 지원하는 찾아가는 공연프로그램 ‘아임버스커’ 선정돼 이번 공연 제공

NSP통신-16일 처인구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버블공연에 왕산초 3학년 학생들이 호응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16일 처인구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버블공연에 왕산초 3학년 학생들이 호응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모현도서관이 도서관의 날을 맞아 16일 왕산초등학교 3학년 학생 84명을 초청해 시청각실에서 기타 연주와 버블공연을 선보였다.

도서관은 용인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공연프로그램인 ‘아임버스커(I’m Busker)’에 선정돼 이번 공연을 제공하게 됐다. 아임 버스커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 공연지원사업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아티스트 김나린이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를 하고 지난해 아임 버스커 최우수 아티스트 선정 극단인 ‘극단 가득’이 비누방울 퍼포먼스 등 버블공연을 해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학생들은 공연 외에도 매월 주제별로 진행하는 북큐레이션 도서를 둘러보고 책갈피 만들기 행사에도 참여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책과 연결되는 세계와 매개체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