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찾아가는 ‘재난안전체험교실’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4-17 14:48 KRX7
#장수군 #재난안전체험교실 #심폐소생술 #자동심장 충격기 #재난안전교육
NSP통신-장수군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천천면 하늘내 체육관을 찾아 농촌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사진 = 장수군)
장수군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천천면 하늘내 체육관을 찾아 농촌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천천면 하늘내 체육관을 찾아 농촌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자율방재단과 의용소방대원, 이장단, 어르신 등 1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특히 농촌 어르신들이 꼭 받아야 할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통해 교육원은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태풍이나 집중호우 발생 시 논이나 둑 예찰에 따른 위험을 알렸다.

G03-9894841702

특히 고령층을 위해 심혈관질환 예방교육과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도 병행했으며, 자동심장 충격기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체험이 어르신들의 눈길을 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A씨는 “나이 탓인지 심폐소생술이 쉽지 않았지만,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노인들을 위한 안전 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영훈 원장은 “지속적인 현장체험교육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유익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 “갈수록 심화되는 재난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감안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앞으로도 체험 교육을 확대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