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토양병해충 방제용 신기술 시범사업 현장시연회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4-17 12:27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토양 연작장해 심각한 고랭지지역 토양환경 개선하고 농가 노력 및 생산비 절감할 것 기대

NSP통신-강릉시에서 토양병충해 방제용 신기술 시범사업 현장시연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 = 강릉시)
강릉시에서 토양병충해 방제용 신기술 시범사업 현장시연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17일 왕산면 대기리 고랭지배추 농가에서 토양병해충 방제용 토양소독기 신기술 시범사업 현장시연회를 개최했다.

토양의 병해충 및 연작장해 피해 감소를 위해 사용하는 토양소독기는 트랙터 후면에 부착하는 장비로 소독제를 지중에 살포하면서 비닐을 동시에 피복하는 복합기계장비다.

또한 비닐 자동커팅장치가 부착돼 있어 작업 시 비닐을 자르거나 잡아주는 보조 작업자가 필요하지 않아 농업인을 약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G03-9894841702

시는 이번 신기술 보급 사업으로 토양 연작장해가 심각한 고랭지지역의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농가 노력 및 생산비를 절감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작장해가 심각한 지역의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병해충을 줄일 수 있는 이번 신기술보급사업에 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교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