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달청, 혁신·우수조달물품 소개… 나라장터 엑스포 2024 17일 개최

NSP통신, 정애경 기자, 2024-04-16 14:45 KRX7
#조달청 #나라장터엑스포 #혁신우수조달물품 #17일 #킨텍스

중소·벤처·혁신기업 우수조달물품을 한곳에
해외수출 역량 기업에게 해외진출 기회 제공

NSP통신-(사진=조달청)
(사진=조달청)

(서울=NSP통신) 정애경 기자 = 국내 유일한 공공조달 종합박람회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16일 조달청은 올해로 24회를 맞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는 역대 최대 규모인 650개 우수조달기업이 참가해 1100여개의 부스에 혁신제품, 신기술·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는 혁신·벤처기업 제품의 국내외 조달수요를 창출해 판로를 개척하고 우수조달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공조달 박람회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는 공공은 물론 국민, 대기업이 함께 참여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의 우수기술 제품 판로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해외진출의 기회를 갖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엑스포 전시관은 신성장관, 벤처나라관, CES관, 우수조달물품관, MAS물품관, 서비스관, 공동관 등 제품 특색과 주제별로 전시관을 구성하고 체험 기회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이번 나라장터 엑스포에서는 최초로 국방부 공동관과 서비스관이 신규로 마련된다. 국방부 공동관은 자동 초점 쌍안경, 폴리우레탄 안전장화, 진공 이불 등 K-국방의 기술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군수 혁신제품을 선보인다.

기존 물품 위주 전시에서 벗어나 커피 구독서비스, AI기반 고몰입도 영상회의, 전자태그 재물조사 서비스 등 무형의 공공서비스 발전 현황과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국민이 직접 우수조달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생세일관 운영과 전시상품의 할인 판매도 최초로 시도했다.

아울러 총 30개의 국내 외 조달 관련 행사가 엑스포 기간 내 진행된다. 국내 행사로는 수요기관과 참여기업은 물론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엑스포 참여기업 간 1대1 매칭이 이뤄지는 동반성장 공공구매 상담회를 운영해 제품 정보 공유 및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관람객과 해외바이어 등 모든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볼거리도 제공된다.

행사장 가이드와 함께 제품 설명을 듣는 가이드 투어, 전시관 방문 시 스탬프를 모아오면 상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를 비롯해 전문 쇼호스트가 우수조달기업의 신기술·신제품을 현장에서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대형 LED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올해에는 참여의 폭을 대폭 넓혀 다양한 조달기업, 국내외 바이어, 관심 있는 일반 국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라면서 “나라장터 엑스포를 통해 조달기업이 국내 조달시장은 물론 해외 조달시장에서도 판로를 개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