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을 조계원, 일자리 가득한 기회의 땅 청년도시 여수 ‘공약’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4-02 16:33 KRX7
#여수을 #조계원 후보 #여수산단

산단 지역인재 우선채용, 우수인재 아카데미, 스타트업 지원센터 건립
전대 여수캠 전문인력 맞춤학과 개설, 신산업 육성 양질 일자리 제공
“청년 찾아오고 머무는 도시는 활력 넘치는 도시로 성장하는 지름길”

NSP통신-조계원 후보 공약집 자료 (사진 = 후보캠프)
조계원 후보 공약집 자료 (사진 = 후보캠프)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제22대 총선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조계원 후보가 2일 ‘일자리가 가득한 기회의 땅 청년도시 여수’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조계원 후보는 ‘일자리가 가득한 기회의 땅 청년도시 여수’에 ▲국가산단 지역인재 우선채용 ▲신산업 우수 인재 양성과 발굴을 위한 인재육성 아카데미 ▲청년 일자리 창출과 스타트업 지원센터 건립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 석유화학 전문인력 양성 맞춤형 학과 개설 등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어 ▲RE100 데이터센터 등을 중심으로 한 데이터산업 ▲관광문화산업 ▲2차전지·수소발전 같은 신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공약도 담았다.

G03-9894841702

조계원 후보는 “석유화학산업 구조의 변화와 경제 위기, 적합한 기술이나 교육 수준을 갖추지 못한 취업 어려움, 윤석열 정권의 외국인 인력 도입 등 노동 시장 규제의 변화, 산업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로 여수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조계원 후보는 “청년이 찾아오고 머무는 도시는 새로운 산업이 성장할 수 있게 하는 등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성장하는 지름길이다”며 ‘청년도시 여수’정책의 당위성을 알렸다.

이와 함께 조계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정책공약 중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취업단계별 지원 대폭 강화, 대학생 취업 후 상환 학자금 이용 자격 확대도 적극 추진을 밝혔다.

특히 중앙당 청년 공약 중 청년 구직활동지원 대폭 강화로 양질의 일자리 준비 지원, 구직활동 지원금 월 최저임금의 40% 이상(현행 50만원) 법정화 추진(’24년 기준 824,296원), 34세 이하 청년 국가기술자격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 윤석열 정부에서 중단된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지속 시행해 청년 중소기업 근속 및 자산 형성 지원, 대학 진학하지 않은 청년에게 ‘청년역량 개발카드’ 지급 등은 관심을 가지고 챙길 것을 약속했다.

조 후보는 “청년정책은 여수 산업의 다양성을 높이고, 여수의 인구 증가에도 큰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며 청년도시 여수 정책의 적극 추진을 다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