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방안 설명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3-27 18:06 KRX7
#의성군 #김주수군수 #중대재해예방
NSP통신-의성군은 지난 21일 의성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관내 민간사업체 사업주 및 안전관리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방안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 = 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21일 의성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관내 민간사업체 사업주 및 안전관리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방안 설명회를 가졌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1일 의성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관내 민간사업체 사업주 및 안전관리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방안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소규모 사업장 사업주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산업안전지도사 행복안전 안홍기 대표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유해·위험요인 발굴과 개선 방법 ▲위험성 평가 실시 ▲도급·용역·위탁 시 의무 이행사항 ▲안전보건교육 등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동향과 사례 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군은 중대재해예방에 대한 비용 부담과 만성적인 인력난을 겪고 있는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관리체계 구축 지원사업’ 을 시행하고, 고용노동부의 ‘민간사업체 컨설팅 연계사업’ 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법 시행 초기라 다들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우리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조금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며, “군도 민간사업체의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중대재해 예방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