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3-25 11:34 KRX7
#담양군

다음달 30일까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비만 체험 공간 운영, 체성분 측정, 운동‧영양 상담 등 프로그램 다채

NSP통신- (사진 = 담양군)
(사진 =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오는 4월 30일까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2024년 지역사회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로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통해 가볍게 걷고, 건강한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는 건강생활 실천을 목표로 한다.

군은 비만 예방의 필요성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관내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비만 체험공간 운영 △체성분 측정 △맞춤형 운동 상담 △ 식이조절 영양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비만은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평소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실천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관계자는 “비만 예방은 건강한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되므로 일상 속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영양 개선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