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공공시설 ‘명예관장’ 위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3-20 18:36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공공시설 #명예관장

오랜 행정 경험과 인품 바탕으로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 제공

NSP통신-포항시는 20일 지역 내 공공시설 신임 명예관장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20일 지역 내 공공시설 신임 명예관장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0일 지역 내 공공시설 신임 명예관장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공시설 명예관장제는 관광·문화·체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 편의 시설이 증가함에 따라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행정 경험과 인품을 갖춘 퇴직공무원들이 명예관장으로 재능기부하는 제도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구룡포 과메기문화관과 오천일월문화공원, 장기유배문화체험촌에 원종배 전 구룡포읍장, 최규진 전 남구청장, 이승헌 전 중앙동장을 각각 위촉했으며, 흥해 덕실관에는 이재용 전 용흥동장을 재위촉했다.

G03-9894841702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에 따른 공공시설과의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공공시설물 주요 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강덕 시장은 “다양한 행정지식과 훌륭한 인품을 갖춘 퇴직공무원들이 솔선해 재능기부를 해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국제컨벤션센터 건립과 연계해 지역만의 특색있는 관광지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