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해빙기 건축공사장 10곳 안전점검 완료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2-27 14:32 KRX7
#안양시 #해빙기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최대호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위험요소 사전에 없애 시민과 근로자 안전 확보”

NSP통신-최대호 안양시장이 관내 건축 공사장에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관내 건축 공사장에서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해빙기를 맞아 관내 건축 공사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시는 안양시 지역건축안전센터의 건축사 및 기술사와 함께 현재 흙막이, 터파기, 골조 등 공정을 진행하고 있는 관내 공사장 10곳을 이달 6일부터 23일까지 점검했다.

해빙기에는 지반이 얼었다가 녹기를 반복하면서 지반이 약화돼 붕괴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G03-9894841702

이와 관련 시는 ▲주변지반 이상 유무 ▲비탈면 붕괴 이상 및 계측기 관리 유무 ▲흙막이 가시설 설치 및 해체 적정성 여부 ▲현장 안전관리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건축주와 시공자 및 감리자 등 건축 관계자에게 시정명령 등을 통해 보완 조치할 예정이다.

전문성이 요구되는 건축 및 구조 관련 기술적 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설치한 안양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건축허가 시 건축물에 대한 구조·안전 사항을 검토하는 등 건축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오는 6월경에는 우기를 대비하기 위한 건축공사장 안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건축공사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없애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