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노동부 평택지청,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출범식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2-24 14:19 KRX7
#고용노동부평택지청 #출범식 #고용서비스통합네트워크구축 #지역일자리매칭 #김태영지청장

김태영 평택지청장, “효과적인 고용·복지 서비스 제공을 뒷받침 할 것”

NSP통신-23일 평택고용복지센터에서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출범식 후 김태영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 오영귀 평택시 기획항만경제실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이계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오창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23일 평택고용복지센터에서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출범식 후 김태영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 오영귀 평택시 기획항만경제실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이계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오창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지청장 김태영)이 경기 평택시와 서민금융진흥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를 구축해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매칭을 강화한다.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입주기관 확대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밀도 있게 제공해 일자리 사업의 효과성 제고와 고용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구축에 따른 출범식은 23일 평택고용복지센터에서 진행했다.

G03-9894841702

행사에는 김태영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장과 오영귀 평택시 기획항만경제실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이계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오창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평택고용센터와 평택시 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활센터, 중장년내일센터,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북하나재단 등을 포함한 8개 기관이 통합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중장년층과 경력보유여성이 구직자의 절반 이상인 지역 특성을 반영해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생활지원과 중장년 퇴직자의 경력 재설계를 지원하는 중장년층 경력기반 재취업지원서비스, 직업훈련·마음건강 등을 종합 지원하는 경력보유여성 일·가정 양립 통합서비스 등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새롭게 구축한 청년센터를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등과 협업해 청년층 맞춤형 프로그램도 확대·운영한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담자를 지정, 심층상담 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해 취업성공을 지원한다.

김태영 평택지청장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출범으로 중앙-지자체-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통합 고용서비스를 확산해 대국민 편의성 향상과 효과적인 고용·복지 서비스 제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