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비상경제대응 TF 구성…“정치보복 없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가 2024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축하금으로 작년 대비 5만 원 증액된 20만 원을 지급한다.
대상은 입학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관내 초등학교 1학년 입학생이며, 지역 화폐인 광양사랑상품권 카드로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방문 신청의 경우 오는 3월 18일~4월 30일까지 취학아동의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부모 등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하여 신청하며, 지급 대상자 여부 확인 후 현장에서 즉시 지급한다.
온라인 신청은 모바일 광양사랑상품권 가입 후 광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신청한 다음달 15일까지 모바일 광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기간 내 미신청자는 5월~11월 29일까지 광양시청 교육청소년과(의회동 4층) 및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입학축하금을 신청할 수 있다.
탁영희 교육청소년과장은 “입학축하금 지급으로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 첫 시작을 축하함은 물론, 조금이나마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화폐 지급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