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내손내만 요리쿡(cook)’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2-15 13:54 KRX7
#광양시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내손내만요리쿡

아동의 편식과 불규칙한 식생활 개선 도움

NSP통신-내손내만 요리쿡(COOK) 프로그램 (사진 = 광양시청)
‘내손내만 요리쿡(COOK)’ 프로그램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는 방학 동안 초등학생 아동들이 내 간식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내손내만 요리쿡(COO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13일, 21일 2회에 걸쳐 초등학생 5~6학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 개선과 비만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식품 구성 자전거 알아보기 ▲1인 1회 분량과 식품군별 권장 섭취 횟수 알아보기 ▲샌드위치 및 디저트 직접 만들기 ▲남은 음식 재료를 활용한 푸드아트 테라피 등이 진행된다.

NSP통신-샌드위치 (사진 = 광양시청)
샌드위치 (사진 = 광양시청)

박혜정 도시보건과장은 “이번 요리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첫 번째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이 밖에도 계절별 재료를 가지고 다양한 대상자를 대상으로 요리 실습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영양 상담을 통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성장을 유도하고자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