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해외 판로 여는 ‘아리랑 TV’ 송출 참가기업 모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2-14 18:47 KRX7
#수원시판로개척 #수원시기업지원 #수원시기업정책
NSP통신-이재준 수원시장이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에서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에서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중소업체의 제품 홍보영상을 arirangTV(아리랑 TV 국제방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에 송출하는 ‘2024 중소기업 아리랑TV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중소기업 아리랑TV 송출 영상제작·방송 지원사업’은 수원시 지원으로 아리랑TV가 지역내 12개 창업·중소업체의 TV방송용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영상을 아리랑TV로 전 세계 106개국에 내보낸다.

전문가가 참여 업체의 제품 정보를 분석한 후 홍보영상 대본, 영문 내레이션을 만든다. 아리랑TV 제작팀이 업체를 방문해 제품 개발, 생산 현장 등을 촬영하고 편집해 영어로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영상은 아리랑 TV로 방영한다. 아리랑TV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G03-9894841702

참가업체가 홍보영상을 수출 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본 파일을 제공한다.

시는 다음달 13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하고 신청 업체들을 평가한 후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홍보영상은 4월부터 8월까지 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기업일자리플랫폼 ‘공지사항’이나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품 영문홍보물 스캔본, 수출실적증빙 서류 등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TV 홍보영상 제작·송출 지원 사업이 국외 판로 개척이 어려운 창업·중소업체가 수출 저변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수원시 창업·중소업체가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