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안전하고 편리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1-19 16:06 KRX7
#오산시여성친화 #오산시안전관리 #오산시여성정책
NSP통신-18일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운영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18일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운영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18일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시민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총 11명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시민참여단 모니터링 활동으로 발굴한 생활 불편 건의사항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2024년 주요활동 계획 보고도 이뤄졌다.

시는 올해 지역 내 공공시설 및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참여단의 여성 친화적 모니터링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시각적인 범죄 예방효과를 위해 원룸 밀집 지역 등 범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여성안전 CCTV 녹화 중’스티커 부착과 예찰 활동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시는 2022년 1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인증·지정받아 2기 시민참여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오는 4월 ‘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모집·구성할 예정이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시정 전반에 성평등·성인지 관점이 반영되고 여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도시 조성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김안나 시민참여단 단장은 “새해를 맞아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불편사항, 성차별적 요인, 안전 취약지역에 대해 더욱더 관심 갖고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단원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숙 가족보육과장은 “앞으로도 시민참여단의 참여와 소통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기획하겠으며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오산이 되도록 행정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