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남부경찰서, 호미곶 해맞이 행사 안전관리 총력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2-20 18:42 KRX7
#포항시 #포항남부경찰서 #호미곶 #해맞이행사
NSP통신-포항남부경찰서는 지난 19일 올해 호미곶 해맞이행사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는 지난 19일 올해 호미곶 해맞이행사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시진곤)는 지난 19일 올해 호미곶 해맞이행사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작년까지 코로나로 인해 해맞이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해서 진행했지만 올해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맞이 광장 내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주변 도로 교통상황을 점검했다.

올해 해맞이에 투입되는 안전관리 인력은, 경찰관기동대 등 경찰관 160명, 지자체 공무원과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등 총 500여 명이며 경찰 싸이카, 인파관리차, 안전관제탑 등 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총동원해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복잡한 교통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골목마다 우회도로 입간판을 설치 및 교통 안내 전단지를 배포하고, 병포삼거리 등 주요 정체구간에는 교통경찰을 배치하여 교통혼잡에 대응할 방침이다.

포항남부경찰서장은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호미곶 해맞이 행사는 경북에서 가장 큰 해맞이 행사이다”며 “많은 인파가 모이는 만큼 사고의 위험성은 항상 존재하기에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서 사고없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