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문성 도의원 발의, 정치혐오 정당현수막 설치기준 마련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12-08 10:31 KRX7
#전라남도의회 #강문성 도의원 #정당현수막 #옥외광고물

지정게시대 게시, 정당별 읍면동별 2개 이하, 시·도당 관할구역 내 게시, 허위·혐오·비방 내용금지 등

NSP통신-강문성 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당현수막에 대한 설치기준이 전라남도의회 제376회 정례회에서 가결됐다. (사진 = 전남도의회)
강문성 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당현수막에 대한 설치기준이 전라남도의회 제376회 정례회에서 가결됐다. (사진 = 전남도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강문성 전라남도의원(여수3)이 대표 발의한 정치혐오를 불러일으키는 정당현수막에 대한 설치기준이 전라남도의회에서 가결돼 시행될 예정이다.

강문성 도의원이 발의한 「전라남도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7일 전라남도의회 제376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사·가결됐다.

강문성 의원은 “국민을 위한다는 정치를 한다면서 주민의 안전과 생활환경을 저해하는 정당현수막이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는 모순적인 상황에 대해 정치권에서도 자성을 통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조례안의 본회의 통과 소회를 밝혔다.

G03-9894841702

이번 조례안은 현행 옥외광고물법상 정당현수막을 설치할 때 그 현수막의 내용·개수·장소 등에 특별한 제한이 없이 무분별하게 허용되면서 도민의 보행·교통안전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는 판단하에 일정한 설치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정당이 정당현수막을 설치할 때 ▲지정게시대에 게시 ▲정당별 읍면동별로 2개 이하로 게시 ▲시·도당, 당원협의회(지역위원회)의 관할구역 내에서만 게시 ▲허위·혐오·비방의 내용 포함 금지 등을 규정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