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건설, 디에이치 자이 개포 조경 ‘IFLA 우수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1-23 11:22 KRX7
#현대건설(000720) #디에이치 자이 개포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IFLA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토끼 놀이터’, 디자인 부문 장려상 수상

NSP통신-디에이치 자이 개포단지 조경 (사진 = 현대건설)
디에이치 자이 개포단지 조경 (사진 =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건설은 지난 17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후타코 타마가와 라이즈 스튜디오&홀에서 열린 ‘2023 IFLA Award’에서 공동주택 부문과 놀이터 디자인 부문의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IFLA(International Federation of Landscape Architects)는 1948년 창설된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세계적 기관이다. 매년 전 세계 71개 회원국의 프로젝트 중 지속 가능한 도시와 환경 조성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공동주택 부문 수상작인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단지 조경은 ‘시그네이처 갤러리(Sig-Nature Gallery)’를 콘셉트로 도심 속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느껴지는 세련된 현대미술관의 풍경이 특징이다.

G03-9894841702

옥상 조경을 도입해 40% 이상의 생태면적률을 적용함으로써 대도시 내 고층 아파트 단지임에도 충분한 녹지환경을 조성했으며 영국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아빠 놀이터’와 서울대학교 박제성 교수의 미디어 문주 ‘더 게이트 탄젠트’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참여한 작품을 배치해 고급 주거 조경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SP통신-힐스테이트-홍은-포레스트 토끼놀이터 (사진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홍은-포레스트 토끼놀이터 (사진 = 현대건설)

한편 놀이터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토끼 놀이터’는 세계 최초 3D프린팅 기술로 구현한 어린이 놀이시설물이다. 비정형 구조가 주는 생동감과 주목도 높은 색감이 조형미를 이루며 이용객의 적극적인 활동성을 도모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특히,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상 놀이기구의 재료 및 제조방법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해 마련된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모두 통과해 안전 인증을 발급받는 등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