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명근 화성시장, “수출기업 지원정책 강구하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12 16:24 KRX7
#화성시수출기업 #화성시기업지원 #화성시기업정책
NSP통신-10일 정명근 화성시장(앞 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10일 정명근 화성시장(앞 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정명근 화성시장이 10일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 소통간담회에 참석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실효성있는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최진영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 회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수출기업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화성시 수출업계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민·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참석자들은 ▲해외전시회 지원 확대 ▲수출 상담 후속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정기 개최 등 다양한 정책을 건의했다.

최진영 수출기업협의회 회장은 “화성시의 적극적인 수출지원 정책에 감사하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수출기업들이 더욱 힘을 얻고 열정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일선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적극 반영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에 설립된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는 수출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외시장에 대한 연구발표 및 사례연구 토론, 수출전문가 초청강연 및 화성시 통상사업 운영방안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화성지역 기업 60개사로 구성돼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