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전국 유일 제13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2관왕 올라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11-02 15:45 KRX7
#곡성군

생산성지수 한국생산성본부 표창 및 생산성 우수사례 행정안전부장관상 각각 수상

NSP통신-곡성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자료사진)
곡성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자료사진)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2관왕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곡성군은 전국 자치단체 중 생산성지수 측정 부문에서는 한국생산성본부의 장려상을, 생산성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우수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공신력 있는 상이다.

G03-9894841702

전국 226개 시·군·구의 자율응모를 통해 기관이 지닌 역량과 경쟁력을 생산성 지표로 측정하고 우수사례를 평가한다.

곡성군은 지방자치단체의 생산성지수의 교육·문화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군 단위에서 3위를 차지했다.

해당 평가 결과는 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곡성형 학습생태계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곡성군의 가시적인 성과로 보인다.

생산성 우수사례 부문에서는‘아이스크림 페스티벌’이 자치단체 361건의 사례 중 경제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2년에 처음으로 열린 아이스크림 페스티벌은 여름 관광 비수기에 곡성읍 시가지에서 개최됐다.

군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무료 물놀이 시설을 개방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디저트를 개발해 판매했다.

또 이 축제는 민간단체와 지역 상인이 협력해 이뤄낸 축제로 6차 산업의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생산성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경제, 환경, 문화, 복지 등 4개 분야에 대해 평가되며, 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 중 곡성군은 경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상철 군수는“군민의 행복을 위해 힘써온 우리 군의 행정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 모든 방면에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