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동연, 중국 랴오닝성과 전면적 협력 강화 공동선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1-01 11:56 KRX7
#김동연도지사 #중국랴오닝성 #공동선언 #협력강화 #경기도

김동연 “취임 후 첫 중국 방문지 랴오닝성 선택, 랴오닝성과 협력 강화하겠다는 다짐이자 약속”

NSP통신-지난달 31일 저녁(현지시간) 중국 랴오닝성인민정부 영빈관에서 열린 경기도-랴오닝성 자매결연 30주년 기념식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리러청(李樂成) 랴오닝성 성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동연 도지사 페이스북)
지난달 31일 저녁(현지시간) 중국 랴오닝성인민정부 영빈관에서 열린 경기도-랴오닝성 자매결연 30주년 기념식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리러청(李樂成) 랴오닝성 성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김동연 도지사 페이스북)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한·중 관계 발전과 광역정부 차원의 교류 강화를 위해 중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일 중국 랴오닝성과 경제·관광·문화·미래세대 등 전면적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을 했다.

김 지사는 이날 SNS에서 “1993년 10월 자매결연 이후 30년 우정의 세월에 대한 확인이자 더 높은 수준의 교류,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새로운 약속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제 경제 상황이 복잡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지방정부가 중심을 잡고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을 강화해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해야 한다”라며 “30년간 이어진 랴오닝성과의 믿음의 세월만큼 굳은 신뢰로 한·중 관계와 경제협력을 함께 이루겠다”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김 지사는 “라오닝성에는 오스템임플란트, CJ바이오, 쿠첸 등 약 1000여 개의 우리 기업이 진출해 있다. 기업 대표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면서 “랴오닝성과의 관광 협력 교류에선 양국의 멋진 관광자원을 확인했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함께 모색했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