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두양전력, 광양읍 이웃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10-31 16:55 KRX7
#광양시 #두양전력 #재능기부

오래된 주택 전기시설 개선으로 안전한 주거환경 만들어

NSP통신-두양전력 재능기부 봉사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두양전력 재능기부 봉사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두양전력(대표이사 홍성수) 임직원 20명이 지난 28일 광양읍의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는 이웃(11가구)을 방문해 전기시설 점검 및 노후 전기시설 교체 등 안전한 주거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이번 재능기부 봉사는 광양읍 맞춤형 복지팀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주거환경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사전점검 후 두양전력의 최종 검토를 거쳐 선정한 11가구에 대해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노후화로 기능이 떨어지고 고장 난 전등, 스위치, 콘센트 등을 교체했다.

두양전력은 광양읍과 2019년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취약계층 및 경로당 전기 설비 개선, 독거노인 혹한기 대비 에어캡 설치 등 꾸준히 선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G03-9894841702

올해 상반기에는 오래된 주택을 소유한 18가구에 대해 두 번에 걸쳐 전기 설비 보수 봉사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었다.

홍성수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온 두양전력이 광양에서 받은 사랑을 지역 주민들께 재능기부로 돌려드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지난 상반기에 이어 이번 하반기에도 재능기부에 동참해주신 두양전력 임직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해 민관 협력을 통한 지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