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농업·농업인 정의 재정립을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26 19:22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농어업위 #현장간담회
NSP통신-경상북도는 26일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에서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주최로 농업·농업인 정의 재정립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6일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에서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주최로 농업·농업인 정의 재정립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6일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에서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약칭, 농어업위) 주최로 농업·농업인 정의 재정립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스마트·디지털 농업 등 농업방식이 다양화됨에 따라 그에 따른 정책·제도를 정비하고, 중장기적인 방향에서 농업·농업인 정의를 재정립하고자 농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추진됐다.

현행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상 농업인의 정의 중 일부가 1990년대 제정된 기준으로 변화하는 농업 현실을 반영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농업인’ 이라는 동일 용어가 개별 법령마다 뜻하는 내용이 달라 정책 수립 및 시행에 혼선될 여지가 있다는 지적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에 농어업위에서는 농업인 단체 대표 및 각계각층의 농업인 30여 명이 참석하는 도별 순회간담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김대식 경북도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의 형태가 다양해지는 만큼 농업인에 대한 정의도 함께 재정립이 필요하다”며 “향후 우리 농업이 더욱 성장, 발전해 갈 수 있도록 현장에 있는 농업인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