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SWC2023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다.
예선과 본선, 결승까지 세 차례의 관문을 거쳐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린다. 이 가운데 월드 파이널은 올해 챔피언을 선발하는 마지막 경기로,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다.
지역컵과 지역별 선발전을 뚫고 올라온 최정예 8인방이 5판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월드 파이널에 앞서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진표 추첨 영상을 게재하고 8강에서 어떤 선수들이 맞붙게 될지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와 두 번째 매치에 세계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연달아 등판해 분위기를 달군다. 2021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이자 올해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인 호주의 DILIGENT-YC, 그리고 올해 SWC 데뷔전으로 단번에 유럽컵 2위까지 오른 독일의 LUFIA가 맞붙는다.
올해 두 번째 우승을 노리는 DILIGENT-YC와 지역에서 오랜 기간 이름을 알린 숨은 실력자 LUFIA가 선보일 치열한 대결에 벌써부터 팬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이어 2019년 월드 파이널 챔피언 LEST가 아시아퍼시픽컵 2위 일본의 TAKUZO10를 만난다.
세 번째로는 2년 연속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미국의 TRUEWHALE과, 올해 신설된 오픈 퀄리파이어 제도로 월드 파이널에 직행한 태국의 ZERA가 맞붙는다.
8강 마지막 경기는 3년 연속 유럽컵 금메달을 품에 안은 네덜란드의 PINKROID, 그리고 올해 아메리카컵에서 2위로 월드 파이널에 오른 캐나다 BIGV의 매치다.
팽팽한 경쟁이 예상되는 이번 SWC2023 월드 파이널은 방콕에 위치한 아이콘시암에서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한편 컴투스는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 출시 100일을 기념해 신규 지역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인 지중해가 추가됐다. 지중해는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세 대륙이 맞닿아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와 함께 흑다랑어, 불평치, 옐로우 스트라이프 코리스 등 63종의 신규 어종도 업데이트됐다.
또 크루 및 장비의 최대 성장 레벨이 확장됐으며, 하위 등급 크루 카드를 활용해 상위 등급 크루를 획득할 수 있는 합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