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 하회별신굿탈놀이공연단, 제50회 LA한인축제서 K-신명 펼쳐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10-13 15:54 KRX7
#안동시 #하회별신굿탈놀이 #LA한인축제 #K-신명 #한인축제공연

한국 고유의 흥을 한껏 발산하며 모여든 관객들을 금세 매료시키며 열렬한 박수와 찬사 받아

NSP통신-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하회별신굿탈놀이 제50회 LA한인축제서 K-신명 펼쳐 얼쑤~ 좋다!,LA 서울국제공원에서 한국의 탈춤 한마당으로 관람객들 매료 (사진 = 안동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하회별신굿탈놀이 제50회 LA한인축제서 K-신명 펼쳐 ‘얼쑤~ 좋다!’,LA 서울국제공원에서 한국의 탈춤 한마당으로 관람객들 매료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미국 로스앤젤레스 서울국제공원이 지난 12일 풍자와 해학이 어우러진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들썩였다.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단은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재단 행사주최 측의 공식 초청을 받아 12일 개막한 ‘제50회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에 참가해 K-신명을 미국 본토에 선보였다.

이번 축제는 미주 한인사회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한국 축제로 ‘새로운 50년을 향한 위대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펼쳐졌으며 미 주류사회에 대한민국의 우수한 문화를 알리며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다민족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작년 11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이번 공식 초청 공연은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전 세계인들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국제적인 홍보 효과는 물론 유네스코 3대 카테고리를 석권한 안동의 우수한 문화적 위상까지 재확인하는 자리였다.

NSP통신-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단은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재단 행사주최 측의 공식 초청을 받아 12일 개막한 제50회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에 참가해 K-신명을 미국 본토에 선보였다. (사진 = 안동시)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단은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재단 행사주최 측의 공식 초청을 받아 12일 개막한 ‘제50회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에 참가해 K-신명을 미국 본토에 선보였다. (사진 = 안동시)

4개의 마당으로 구성된 하회별신굿탈놀이의 공연은 한국 고유의 흥을 한껏 발산하며 모여든 관객들을 금세 매료시키며 열렬한 박수와 찬사를 받았다.

태평소 소리와 함께 신내림을 받은 각시광대가 무동을 타는 무동마당을 시작으로, 주지마당, 파계승마당, 양반선비마당으로 구성된 공연은 관광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흥겨운 사물놀이 장단에 어깨춤을 이끌며 마무리됐으며 공연팀과 포토타임 이벤트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배무한 한인축제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50년을 향한 기대감 넘치는 행사로 미주 한인사회가 하나 되어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우리 교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최고의 공연을 보여주신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하회별신굿탈놀이가 제50회 로스앤젤레스 한인 축제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안동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알리는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