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지스타(G-STAR) 2023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이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참가할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진행한다.
스토브인디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게임쇼 지스타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스토브인디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오프라인으로 전시할 40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10월 10일부터 22일까지 13일간 진행한다.
온라인 선발전은 지난달 작품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전시될 최종 40개 작품은 온라인 유저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내달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온라인 선발전에 선정된 40개 작품에게는 오프라인 전시 뿐 아니라 전용 휴게 및 미팅 공간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에서는 창의창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그룹사인 스토브인디, 오렌지플래닛, 퓨쳐랩이 참여하는 전시작 대상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에서는 팀 빌딩이나 창업, 공간 대여 등 창작자가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 안내하겠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은 유저분들이 직접 지스타에 전시될 게임을 선정해 주시는 매우 중요한 이벤트”라며 “스토브인디도 유저분들의 응원에 참가사들에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