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스, 올엠 신작 크리티카 서바이버 글로벌 론칭…컴프야2023, 포스트시즌 유저 설문 결과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27 13:36 KRX7
#컴투스(078340) #올엠 #크리티카서바이버 #컴프야2023 #스트시즌유저설문결과

모바일 신작 ‘크리티카 서바이버’ 전 세계 출시…고퀄리티 3D 그래픽 로그라이크 장르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
(이미지 =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이주환) 계열사인 게임 개발사 올엠(대표 김승무)이 크리티카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 로그라이크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서바이버’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올엠은 지난 8월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캐나다, 호주 등 해외 일부 지역에 크리티카 서바이버를 소프트 론칭하며 정식 론칭을 위한 준비해 왔다.

크리티카 서바이버는 올엠이 서비스한 PC MORPG ‘크리티카’ IP로 제작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동일 장르 게임과 차별화된 고퀄리티 3D 그래픽과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 외형, 해당 캐릭터에 부여되는 3종의 전용 스킬 등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더불어 소프트 론칭 이후 ‘아티팩트 시스템’을 추가, 획득한 아티팩트에 의해 매 판 새로운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차별성을 더했다.

G03-9894841702

올엠 김승무 대표는 “크리티카 서바이버의 소프트 론칭 이후 많은 의견을 받아 개선 사항에 반영했다”며 “크리티카 서바이버는 올엠이 액션 RPG가 아닌 하이퍼 캐주얼 장르 모바일 게임에 도전하고 새로운 영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게임”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
(이미지 = 컴투스)

한편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은 올 시즌 KBO 리그 포스트 시즌 진출팀을 예측하는 설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정규 시즌 2위로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받을 팀으로는 kt 위즈가 선정됐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참여할 두 팀으로는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 SSG 랜더스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였다.

올 시즌 정규리그 MVP로 선정될 선수 예측에는 NC 다이노스 페디, 한화 이글스 노시환, LG 트윈스 홍창기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