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강수 원주시장, 원희룡 장관에 ‘현안 사업’ 적극 건의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9-08 18:26 KRX7
#원강수원주시장 #원주시청 #원주시 #원희룡장관

원희룡 장관 “지역균형발전 등을 고려해 적극 검토할 것”

NSP통신-원강수 원주시장이 원희룡 국토부장관에서 원주시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이 원희룡 국토부장관에서 원주시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원주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8일 흥업면 사제리 광터교차로와 서원주역 등 원주시 현안 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황을 점검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원강수 원주시장,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 정의경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이 함께 참석했다.

시는 흥업면 현안 사업 현장을 방문한 원희룡 국토부장관과 원주 국도대체우회도로 흥업~지정 도로개설사업을 포함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G03-9894841702

원강수 시장은 이 자리에서 20년째 답보 상태인 국도대체우회도로 서부구간(흥업~지정)의 조기 개설과 국토부가 진행하는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상습 지정체 구간인 국도42호선 문막-흥업 6차로 확장사업을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의경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은 “현재 국도대체우회도로 서부 구간 조기 착공을 위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원 장관은 서원주역으로 이동해 여주-원주 철도사업, GTX 및 수도권 전철 연장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청취하고 현안을 논의했다.

원희룡 장관은 “원주의 주요 현안 사업 현장을 직접 확인하며 사업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했다”며 “정부의 지역 균형 발전 원칙과 원주시 숙원사업인 점 등을 감안해 제안한 사업들의 실현 가능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