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지스타조직위원회와 함께 ‘지스타(G-STAR) 2023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를 공동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3은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처음으로 지스타에 참가하는 스토브인디는 이번 인디 게임의 전방위적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우선 스토브인디는 지스타 행사 기간 동안 조직위원회,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와 함께 PC와 모바일 게임을 모두 아우르는 인디 게임 특별 전시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이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또 지스타 인디 어워즈(GIA) 개최까지 인디 게임 업계 지원을 강화한 지스타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스토브인디는 타이틀 스폰서로서 PC 부문 출품작 심사 등 온라인 선발전 운영을 총괄하며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선보일 40여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내달 10일부터 진행되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은 스토브인디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스토브인디는 이번 선발전에서 유저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점수 비중을 높여 인디 게임 유저가 주인공이 되는 행사를 만들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인디 게임 생태계 발전에 진심인 스토브인디가 처음으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인디 게임 업계를 지원을 강화하는 올해 지스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