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기업지원 공동협력’ 맞손…“성공적 재기 지원 적극 나설 것”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8-17 16:47 KRX7
#캠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업지원 #유동성 #권남주
NSP통신-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왼쪽)과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캠코)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왼쪽)과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기업지원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구개발특구 소재 기업의 경영정상화 지원과 기술사업화 등을 통한 혁신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개발특구(연구특구)는 신기술의 창출 및 연구개발 성과의 확산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된 지역이다. 이에 국가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에 따라 캠코는 연구특구 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자산매입 후 임대(S&LB) ▲회생기업 및 워크아웃 기업 자금대여 등 캠코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기업 재기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특구재단은 캠코 추천기업 대상 ▲공공기술 매칭 ▲기술사업화 지원 ▲R&D 지원 등을 통해 맞춤형 성장 지원에 나선다.

이번 양 기관의 협력으로 연구특구 내 어려움에 처한 기업들에게 유동성 공급, 기술사업화 등 종합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고금리 지속 등으로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다양한 기관과의 공동협력 확대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기업들의 성공적 재기 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