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디치과, 대한민국 행복나눔 사회공헌 부문 ‘심사위원장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3-07-25 18:47 KRD7
#유디치과 #사회공헌부문 #심사위원장수상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는 25일 이데일리와 이데일리TV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한 제 1회 대한민국 ‘행복나눔 사회공헌대상’ 심사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성수 대한성공회 주교와 최재성 연세대 사회복지위대학원장이 공통심사위원장상을 맡은 대한민국 행복나눔 사회공헌대상은 국회 보건복지위 오재세 위원장 등 여야 의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2013 제 1회 대한민국 행복나눔 사회공헌대상은 이데일리와 이데일리TV를 통한 설문조사 결과와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진행됐다.

G03-9894841702

심사 과정에서는 각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규모 및 지원 내용에 따른 정량적 성과를 측정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인지도, 만족도, 참여도, 기여도 등을 면밀히 조사했다.

유디치과는 1992년도에 개원해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에게 무상으로 치과치료는 물론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유디케어 캠페인’을 통해 사각지역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서 왔다.

뿐만 아니라 유디치과는 국내에서 1992년부터 ‘장애인 무료진료’ 및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임플란트 제공’, ‘북한탈북자에게 임플란트치료’ 사회소외계층들에게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장상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유디치과는 ‘유디실버스마일’ 프로그램으로 독거어르신들에게 기부금 전달 및 무료 치아건강검진를 제공하는 자원봉사에도 6년째 참여하고 있다.

특히 유디치과는 많은 회원들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 등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 치아 건강 증진에 힘쓰는 서민의 치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원장은 “이번 2013 행복나눔 사회공헌대상 수상을 통해 우리 주변에 있는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건강하고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유디치과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유디치과는 앞으로도 서민의 치과로서 국민의 건강 증진뿐 아니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