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지역서점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추진…“전국 11개 지역 내 16개 중소기업 대상 지원”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8-14 13:32 KRX7
#캠코 #지역서점 #독서문화프로그램 #한국북큐레이터협회 #캠코브러리
NSP통신- (이미지 = 캠코)
(이미지 =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오는 18일까지 한국북큐레이터협회와 함께 지역서점 경영기반 강화를 돕기 위한 ‘지역서점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에 소재한 중소형 서점에 캠코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지역서점만의 독특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중소형 서점도 살리고, 주변 상권도 살리는 캠코형 동반성장모델 사업이다.

캠코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온라인 도서 구입 증대와 독서인구 감소에 맞물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재 중소형 서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캠코 본사가 소재한 부산을 비롯한 서울, 경기, 광주, 대전, 대구, 인천, 전북, 경남, 강원 충북지역의 총 16개 중소형 서점을 대상으로 지원금 1800만원을 지원한다.

이종국 캠코 경영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어려움에 처한 지역서점에 활기를 보태고 동시에 직원들 역시 독서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어 동반성장을 견인한다는 점에서 뜻 깊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작은 도서관인 ‘캠코브러리’ 설치 ▲저소득 가정 ‘제주도 가족여행’ ▲시각장애인 ‘그림해설 오디오북’ ▲‘신장이식 환자 수술비’ 지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