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원도, 천연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구축 건의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8-11 11:11 KRX7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도 #김진태지사

‘강원 그린바이오 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NSP통신-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 그린바이오 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 그린바이오 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원특별자치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가 10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에서 농림축산식품부, 강릉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과 함께 ‘강원 그린바이오 기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기연 농식품부 그린바이오산업팀장, 김홍규 강릉시장, 장준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장 등 그린바이오 분야 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천연물 소재 생산 및 원료공급 방안 등 농업계와 기업간 상생 협력을 위한 계약재배 사례, 수출활성화, 규제개선 방안, 애로사항 등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도는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구축 기반 조성을 통한 수출기업 활성화 등 천연물 산업 글로벌 육성방안에 대해 건의하고 강원 그린바이오 기업(유니콘,상장기업) 15개사, 산업수출 10억불 달성, 일자리 창출 1.5만 명 육성방안 등을 발표했다.

대동에서는 국내 천연물소재 원료 안정적 공급을 위한 첨단 원료 생산 공급시설 구축 및 지능화 플랫폼 도입으로 고품질 대량생산 기술개발 필요성을 건의하고 환인제약, 메디헬프라인에서는 천연물 소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농가와의 계약재배 매칭 및 스마트팜 생산 실용화 방안을 건의했다.

석성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장은 “강원도는 천연물 소재 산업의 최적지다. 천연물 산업은 1차 농림수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동시에 화장품, 의약품 산업 등과 연계해 국내 농업을 고부가 가치화 할 수 있는 범용적 친환경 웰빙 소재 산업”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가 천연물을 활용한 바이오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