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건설, ‘힐스테이트·하이오티’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평가 1위 선정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8-03 10:23 KRX7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하이오티 #프리미언브랜드지수 #한국표준협회
NSP통신-하이오티(Hi-oT) APP 이미지 (사진 = 현대건설)
하이오티(Hi-oT) APP 이미지 (사진 =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Hillstate)’ 브랜드와 스마트홈 시스템 ‘Hi-oT(하이오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KS-PBI(Korean Standard Premium Brand Index,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평가에서 ‘공동주택’과 ‘스마트홈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경영에 있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지난 2006년 런칭 이후 25만 가구를 공급하며 주거공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다. 전 단지 범죄예방환경(CPTED) 설계를 적용한 안심아파트에서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과 인공지능(AI) 기반의 ‘보이스홈’ 아파트 구현까지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층간소음 최적화 기술인 ‘H사일런트홈’은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 인정기관 LH 품질시험인정센터로부터 경량 및 중량 충격음 모두 1등급 인정서를 획득한 바 있다.

또 층간소음 저감기술을 구조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문 연구시설 ‘H사일런트 랩’을 열고 기술검증을 위한 첨단장비와 전문인력을 갖춰 국내 최고의 1등급 바닥 시스템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표준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은 스마트 주거공간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입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H 시리즈’ 상품을 개발 중에 있다. 또한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Hi-oT(하이오티)’와 빌트인 음성인식 시스템 ‘보이스홈’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은 고객의 삶을 능동적으로 케어하는 주체로서 입주민의 개별 건강뿐 아니라 생활 전반을 전방위로 관리하는 최첨단 미래형 주거모델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도입을 추진한다. 또 유전자 분석에 기반한 헬스리빙·웰니스·메디컬 분야 솔루션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